“놀러오면 백신 무료 접종”…알래스카 ‘백신관광’ 예고

입력
수정2021.04.26. 오후 8:13
기사원문
성별
말하기 속도

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

코로나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관광도 얼어붙은지 오래입니다.

백신이 넉넉한 국가들이 백신 무료접종을 미끼로 관광객을 모집하는 '백신 관광'을 기획하고 있습니다.

어떤 지역이 준비하고 있는지, 현실성은 있는지 남영주 기자가 알아봤습니다.

[리포트]
미국 알래스카 주 정부가 6월 1일부터 관광객에게 백신을 무료 접종하겠다고 밝힌 건 지난 15일.

현지 여행사들도 코로나 백신 관광 상품을 본격적으로 내놓기 시작했습니다.

우리나라 사람을 겨냥한 교민 업체들의 움직임도 분주합니다.

[김락희 / 현지 여행사 대표]
"6월 호텔 예약이 다 됐다는 거예요. 다른 나라, 다른 주에서도 (백신) 안 맞은 사람들이 막 오는 거예요."

6월부터 관광객은 공항에 도착해 곧바로 1차 접종을 하는데, 백신 종류는 체류기간에 따라 정해집니다.

화이자는 21일, 모더나는 28일 이상 체류해야 2차 접종까지 할 수 있습니다.

항공료를 제외하고 한 달간 숙박비만 4인 가족 기준으로 1천만 원이 웃돌 걸로 예상되는데, 만만치 않은 비용에도 일주일 만에 50건이 넘는 문의가 들어왔습니다.

[김락희 / 현지 여행사 대표]
"새벽까지 정신없이 (연락) 오고 그러는데, 상품 나오면 바로 알려달라고. 애들 있는 부모들이 한 달 동안 있겠다고 하더라고요."

접종 이후 부작용이 생겼을 때 어떻게 대처할지는 주 정부와 관광업체가 아직 협의 중인 상황.

부작용 가능성이나 귀국 후 2주간의 자가격리를 감안하면 외국에서 백신을 맞는 건 신중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입니다.

채널A 뉴스 남영주입니다.
dragonball@donga.com

영상취재 : 이승헌
영상편집 : 조성빈


▶ '채널A' LIVE 무료 보기
▶ 네이버에서 '채널A' 구독하기
▶[기사보기][팩트맨]‘달걀 투척 괴담’ 사실일까?…실험 영상, 확인해보니

꿈을 담는 캔버스 채널A ⓒCHANNEL A(www.ichannela.com)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.
기사 섹션 분류 안내

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.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.

닫기
3